교육 분류
탄천면, 탄천중 학생들과 환경 인터뷰 진행
작성자 정보
- 곰나루신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공주시 탄천면(면장 이문순)은 지난 2일 탄천중학교 1학년 학생 6명이 고은주 인솔 교사와 함께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주제로 사전에 준비한 인터뷰를 통해 재활용품 전용봉투 수령 절차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정복지센터의 환경 프로그램 등에 대해 진지하게 질문하며 면장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문순 탄천면장은 “우리 면에서는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재활용품 전용봉투 무상 배부, 숨은 자원 찾기, 국토 대청결 운동,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숨은 자원 찾기나 대청결 운동 추진 시 학생들이 함께 환경 캠페인, 도로변 청소, 재활용품 선별 작업 등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은주 교사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웃으며 친절하게 설명해 주신 면장님께 감사드리며, 지속가능한 환경 실천을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면장과의 인터뷰를 마친 학생들은 직접 만든 환경 열쇠고리를 선물로 전달했으며, 민원실에서 재활용품 전용봉투를 배부받고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을 다짐했다.
이문순 면장은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만으로도 환경 보호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번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몸소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곰나루신문
-
등록일 08:11
-
등록일 08:10
-
등록일 08:09
-
등록일 08:07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